[기금]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찾아가는 금융사기예방 상황금 [네 놈 목소리] 공연 지원
hit. 442 2022-06-03

시니어층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 상황극, [네 놈 목소리] 공연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시니어층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금융사기 예방 상황극, [네 놈 목소리] 공연을 지원합니다.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며, 금융취약계층인 고령층에 대한 금융교육을 통해 고령층의 금융지식 함양 및 금융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해당 공연은 한 가정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보이스피싱, 다단계사기 등의 금융사기 피해로 인한 좌절과 가족 간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가족애와 사랑을 감동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연극, 노래, 춤 등으로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연출하여 교육적인 효과와 오락적인 요소가 가미된 상황극을 통해 금융사기 유형을 알리고 피해 예방법을 안내합니다.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사기의 유형과 피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목적으로 시작된 [네 놈 목소리]는 서울 및 경기 노인종합복지관 12개소에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진행되며,                                                       65세 이상의 고령층에게 총 6회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