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위원회지정법인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의 취지를 반영하고 현 우리 사회에 필요한 복지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발굴·지원하기 위해
매년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사회복지법인 및 공익법인을 파트너로 선정,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적배려대상 지원사업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에는 여전히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은 사회적으로 도움이 절실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및 장애인의 자립과 행복을 위한 프로그램과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도록 다문화가정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사회적 배려 대상자 법률지원, 저소득 한부모 가정 지원, 미혼모 가정 건강 지원 등 현실에 밀착된 맞춤형 지원으로 공동체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어린이 청소년 복지지원사업

우리의 미래 세대인 어린이·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사회의 당연한 의무입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은 어린이·청소년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백혈병·소아암 등 어린 환아들이 좀더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게 지원하고, 저소득·결손가정의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성을 함양시키고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방황하는 마음을 잡아주는 위기청소년 지원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갖고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개척할 수 있도록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힘을 보태겠습니다.

사회적 일자리 창출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지정법인은 취업난 아래 더욱 심각해지는 사회적 차별을 극복하고자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 은퇴자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창업 활동을 지원합니다.
낮은 이자로 창업지원금을 대출받을 뿐 아니라 사업점검, 전문가의 경영지도, 자조모임 등과 같은 지속적 사후서비스로 창업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청년사업가 기업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사업, 은퇴자들의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를 위한 사회적기업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기타 대국민 복지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특정 계층이 아닌 전국민의 건강증진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 모두가 건강한 몸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각자의 삶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국민생활증진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공동체의 생활 수준을 높이는 복지사업을 통해 국민 모두가 조금 더 건강해지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녹지를 늘리고 쓰레기를 줄이는 사업을 통해 우리의 생활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 국민건강을 증진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