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

- 생명보험의 공익적 가치와 문화를 기반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합니다
- 생명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보험문화 정착에 힘씁니다.

학술교육분야 지원사업

금융보험은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확실한 수단입니다.
보험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배우고, 합리적 금융보험 활용 능력을 키움으로써 미래를 보다 풍요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에서는 보험에 관한 학술적인 접근으로 국민들의 합리적인 판단을 가능케 하고자 다양한 학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미래 보험소비자인 청소년에게 보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필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금융보험교육 문화사업, 생명보험 전용 체험관 운영을 통한 체험형 금융교육 확대를 위한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운영, 각종 학술단체 지원 및 아시아 보험계리 전문가 양성을 통해 금융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 깊은 연구를 유도하는 학술 연구활동 지원, 대학(원)생 및 해외유학생 대상으로 보험학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 사업 등을 통해 생명보험을 재인식하고, 다가올 미래를 단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공익확산분야 지원사업

개개인 삶의 만족도는 그 사회가 얼마나 건강한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기금은 생명보험의 가치와 문화를 기반으로 공동체 모두의 이익과 행복을 만들어내는 여러 방안을 모색합니다.

우선 100세 시대를 맞아 노후준비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지식이 부족한 중장년 세대에게 바람직한 노후준비의 방향을 제시하여 행복한 인생2막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동시에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의료 이용에 관한 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 국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편, 나날이 흉포화되는 보험범죄의 피해를 막고 선량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범죄방지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운영

생명보험교육 전용 체험관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를 운영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융보험교육을 제공합니다.
팀별 미션과 게임 등을 체험하는 체험학습과 보험 관련 직업의 종류와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는 진로 학습 등을 통해 보험 및 금융에 대한 상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양질의 체험을 학습을 통해 청소년들의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 진로 확대에 도움을 줍니다.
전국 초·중·고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금융보험 교육사업을 안내해 더 많은 학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