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 생명존중, 생명사랑 가치 중심의 지원체계를 구축합니다.
- 생로병사의 생애주기를 반영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사업에 역점을 둡니다.
- 자살예방/ 생명존중문화/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등 3대 목적사업과 생명존중 디지털 플랫폼 PLAY LIFE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자살예방 지원사업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건강한 사회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자살예방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연령 및 지역별 특성에 따라 자살 수단을 통제하고, 자살 충동을 막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지원합니다.

농촌의 어르신들에게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고, 충동적인 자살 생각을 하는 자살 위기자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한강교량 SOS생명의전화를 운영합니다.
자살 고위험군인 자살시도자와 자살유족에게 각각 응급의료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하고, 청소년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운영과 자살(자해) 고위험 학생 치료비를 지원하여 청소년들의 충동적 선택을 막는 실질적인 사업을 전개합니다.

생명존중문화 지원사업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교육문화 지원, 의료보건 지원, 그리고 생명존중대상 시상을 통해 힘들고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삶의 희망을 놓지 않고,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생명존중문화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교육문화 지원으로는 생명숲 Baby&Mom 힐링센터, 생명숲 어린이집, 생명숲 꿈이룸 교육, 청소년디지털 문화교육인 ‘디지털 유스 스쿨’ 사업이 있으며, 의료보건 지원으로는 태아건강검진과 희귀질환센터 사업이 있습니다.
생명존중대상 시상은 타인의 생명을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생명존중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사회에 환기시키는 시상 사업입니다.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어르신들의 복지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령화극복 지원사업을 전개합니다.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는 고령화 시대에 남성 홀몸 어르신의 안정되고 활기찬 삶을 도모하기 위해 일상생활 자립, 사회성 증진, 건강증진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PLAY LIFE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우울감이 높아지는 사회 분위기를 새롭게 환기시키기 위해 마음을 치유해줄 생명존중 디지털 플랫폼 PLAY LIFE를 제작했습니다.
PLAY LIFE는 활동(Play)+생명(Life)을 두 축으로 청년들이 우울과 불안감을 떨쳐내고 회복과 치유를 돕는 디지털 액티비티 공간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찾을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한 음악과 춤, AR필터, 마음건강 콘텐츠 등을 제공합니다.